HOME > 이름의 중요성 > 소리오행의 이해
대체의학자인 일본의 에모토 마사루 박사는 물에게 ‘사랑, 감사’와 같은 좋은 말과,‘악마, 나쁜 놈’과 같이 좋지 않은 말을 들려준 뒤 그 물의 결정체를 비교한 결과, 확연히 구별되는 답을 얻었습니다.
좋은 말을 했을 때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육각형의 결정체가 탄생했지만, 좋지 않은 말을 했을 때는 찌그러지고 깨어진 형상의 결정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에모토 박사가 쓴 ‘물은 답을 알고 있다’라는 책을 보면 인간의 몸은 70%가 물인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려면 좋은 소리를 많이 듣는 것이 우리의 몸과 마음을 정화시키고 좋은 기운(氣運)을 생성한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소리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너지가 곧 기운이며 운명(運命)도 이 에너지가 결정합니다. 몸과 마음이 좋은 기운을 가지고 있으면 운명 또한 좋게 흘러가기 마련입니다.

이름을 부를 때는 소리로 부르게 되는데 이 소리는 우주 공간에서 氣와 에너지로 진동하여, 소리를 말하는 사람과 듣는 상대의 성격, 運氣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것이 소리의 영동력이라 하겠습니다.

성명학에서 말하는 소리오행, 발음오행, 音靈五行(음령오행)은 모두 같은 말입니다.
소리오행 작명은 성(姓)과 이름의 첫 글자와 둘째 혹은 마지막 글자 중 성(姓)다음에 오는 이름의 첫 자(字)를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성(姓)은 불변으로 자신의 가문과 혈통을 대표하는 것이고 이름의 첫 글자는 자신을 말하며 이름의 끝 글자와 어우러져 환경을 말하기에 이름의 소리오행은 모두가 상생되어야 길(吉)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름의 주인공이 사주에서 필요로 하는 五行을 잘 분석하여 相生된 이름을 지어야 하겠습니다.

*오행별 발음오행 - (주음)
  木 - "ㄱ, ㅋ, 가, 카" 의 발음.
  火 - "ㄴ, ㄷ, ㄹ, ㅌ, 나, 다, 라, 타" 의 발음.
  土 - "ㅇ, ㅎ, 아,하" 의 발음.
  金 - "ㅅ, ㅈ, ㅊ, 사, 자, 차" 의 발음.
  水 - "ㅁ, ㅂ, ㅍ, 마, 바, 파" 의 발음.